생명의 눈으로 나를 보고 세상을 보자

  • 문서주소 - http://www.daehaesa.org/bbs/board.php?bo_table=c_children&wr_id=20
권진아
 
내가 친구들과 사이가 좋지 못할때 주위에서 나에게 먼저 사과하라고 말해줄때 나는 그 친구가 얼마나 나에게 지켜보길 원하고 사과하길 원했는지를 알게되었다.
그래서 나는 그 친구에게 사과를 하고 그 친구가 나에게 희망을 얻었다고 말해 주었다.
 
송재영(1학년)
 
엄마가 잠깐 나가시고 안계셨는데 동생의 기저귀를 채워야 했는데 잘 되지가 않았다.
자꾸 해도 안돼니까 속으로 안된다고 하게 되었고 그러니까 더욱더 안되어서 나중에 생각을 바꾸어서 속으로 된다고 하니까 할 수 있었다.
 
박애은(6학년)
 
한글 컴퓨터 시험을 칠때 선생님께서 가능성이 없다고 하실때 열심히 노력을 해서 당당하게 A점을 받아서 합격하였다.
 
이양희(6학년)
 
학원에서 시험점수가 안좋아서 낙심을 하고 있을때 선생님이 "양희야 시험점수가 안좋다고 낙심하지 말고 기회는 많으니까 노력을 하면 될꺼야"라고 말씀하셨다. 그말을 듣고 자신감이 생겼다
다음에는 잘해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이  모두 재키 로빈슨을 무시 했을때 정말 힘든이유는 세상에서 자신한테 격려나 배려를 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생각하는 마음때문에 힘들었던것 같다.
 
이지윤
 
재키 로빈슨이 주위 사람들에게ㅔ 멸시를 당했을 때도 힘들었지만 젴키 러빈슨이 멸시를 당하면서 자기자신까지 나는 하찮은 흑인이라느,ㄴ 생각을 했기 때문에
 
자리를 바꿀때 자기가 앉고 싶은 친구와 앉기로 했다. 그런데 친구들이 나와는 앉지 않고 다른 친구와만 앉았다. 내가 마음에 안드는 걸까? 하는 생각까지 했다. 그러나 수연이라는 여자아이가 같이 앉자고 했다. 나는 그 순간 희망을 갖고 다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것이라고 생각했다. 그후로 나는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냈다.
 
김나현
 
나는 3학년나랑 친하던 수현이가 1반이 되어서 조금 외로웠다. 그런데 내 뒷자리에 앉은 세은이가 나한테 말을 걸어주어서 기뻤다.
 
김경민 
자기동료들과 관중들도 그에게 용기조차 주지않고 모욕을 해서 자기가 스스로 노력을 해서 성공하고 싶어도 잘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컴퓨터 시간에 디스크 저장하는 것을 나혼자 못하고 있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나는 아무리 너력을 해보았지먄 되지 않아 도우미에게 도움을 받았는데 도우미가 안된다해서 할 수 없이 포기하였다. 그런데 내 옆짝이 도와주어서 하게 되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