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남자들과의 싸움
이름: 구 * 진 (초5)
사례: 교실 남자 애들이 장난 식으로 장난을 치고 욕을 한다. 1~4학년 때까진 장난인 줄 알고 같이 킥킥 거렸는데 요즘은 여자들, 남자들 편 나눠서 사소한 장난에도 화낸다.
위반 및 그 결과: 욕을 쓰니 구경하던 친구들이 선생님께 일러 혼난다. 이후로 남자들과는 더 사이가 안 좋아진다. 사이가 안 좋아지면 당연히 싸울 날도 많아진다. 이를 계속 반복한다.
실천과정: 남자들과 화해하는 법. 실천과정 = 생명법으로 실천해본다.
생명법: 불이성
이유: 남자 애들이 장난을 친다. 내가 화가 나서 욕한다. 하지만 나에게 욕을 하는 것과 같음으로 욕 하지 않는다.
생명법: 용맹불퇴성
이유: 아무리 장난을 쳐도 용맹하게 무찌른다.( 별 상관하지 않는다.)
생명법: 부동성
이유: 난 돌이다. ‘움직이면 안 된다’라고 생각한다. 장난을 쳐도 반응 하지 않는다.
이득 및 가치: 남자 애들과 싸우지 않는다. 말 다틈 할 필요 없다. 선생님께 혼 나지 않는다. 남자들과 사이가 좋아진다. 나빠지지 않는다.
내가 찾은 삶의 법칙: 내가 반응 하니까 남자들이 재밌어서 그런다. 내가 안 움직이면 남자들도 관심이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