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메뉴
메뉴보기
대해스님
대해스님
영화
대해스님의 영화
교육
대해스님의 교육
쇼핑몰
쇼핑몰
전체검색
2017 새해맞이 발원재 발표 영상
daehaesa
02-08
대해사 국제선원 유치부 새싹들의 2017년 새해 발원 영상입니다.우리 유치부 아이들도 한해 동안 무엇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발원하고그 발원한 것을 1년 동안 잊지 않고 잘 실천하여 꼭 이루어 냅니다.미래에 이 나라와 지구를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2016 새해맞이 발원재 발표 영상
daehaesa
02-19
2016년 새해를 맞아 대해사 국제선원 유치부 아이들의 새해 발원 영상입니다. 올 한 해를 어떻게 보내겠다는 설계와 다짐을 하고 실천해가는 유치부 아이들이 대견스럽습니다.
유치부 인성교육 법회(존중 편) 영상
daehaesa
12-20
대해사 국제선원 유치부 인성교육 법회 '존중 편' 영상입니다.'대해스님의 108생명법'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법회를 통해 우리의어린 꿈나무들이 아름답고 푸른 지구를 가꾸어나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나는 천하무적 금강성 - 2014송년회에서 상영한 유치부 법회 영상
국제선원
12-16
2014년 대해사국제선원 송년법회에서 상영한 유치부 법회 영상입니다.어른들이 생각할 때 유치부 아이들은 너무 어려서불법을 이해하기 어려울 거라고 여기지만본 영상에 나오듯이 금강성 용맹불퇴성 등과 같이 어른들도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의 뜻을매우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며실제로 생활 속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처음 보시는 분들에게는 실로 놀라운 일일 것입니다.우리…
유치부법회 2014년 발원문 쓰기
daehaesa
02-08
대해사 국제선원에서는 매년 정초에 <새해맞이 발원재> 행사를 합니다.이는 한 해를 새로 시작하면서각자 앞으로 1년동안 어떻게 살 것인지,또는 1년 동안 본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나이루어야 할 과제,실천해야 할 것 등을부처님과 대중 앞에서 발표하고마음으로 발원하는 행사입니다.생명의 본질에는 모든 것이 구족되어 있어서자신의 근원에서 진실하게한생각 내는…
국제선원 유치부 법회영상 - 법회주제: 주체성2
국제선원
12-28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원 유치부 법회영상입니다.법회주제: 주체성(2)관련 법문 듣기:대해스님 법문 - 주체적인 삶이란
국제선원 유치부 법회영상 - 법회주제: 주체성1
국제선원
12-28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원 유치부 법회영상입니다.법회주제: 주체성(1)관련 법문 듣기:대해스님 법문 - 주체적인 삶이란
생명법으로 수승해지는 삶(유치부법회)
국제선원
11-26
법회를 하고 느낀점(2012. 11. 17) 유치부법회 교사 김동순 오늘은 생명법을 알기 전·후를 그림으로 나타내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생명의 원리에 관한 법회를 할 때 많이 불참했던 민주는 자기는 생명법을 잘 모른다고 해서 법회 처음 왔을 때의 민주와 지금 민주를 비교해서 그려보자고 했더니 ‘처음에 왔을 때 혜인이랑 법회 듣기 싫다고 들락날락했는데요.’…
큰마음 쓰는 것 유치부도 알아요.
국제선원
07-10
유치부 법회일지 (2012. 06.30) 법회목표: 우리는 거울을 통해서 나의 외모도 살펴보지만 자기내면을 관찰하기도 합니다. 그대로의 자신의 마음이 밝은 거울임을 알아 세상과 둘 아니게 소통하며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아나가는 백설공주는 우주의 주인의 거울입니다. 영화 백설공주를 보고, 아름다운 마음이 나타나게 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법회내용 중에서- 종…
유치부 법회일지 (2009.03.28)
국제선원
03-08
유치부 법회일지 (2009.03.28)담담선생님: 김 동 순 유치부법회를 하면서 그 도구에 대해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님께서 아이들과 집에서 뭐하고 노느냐? 또 연오랑 지윤이에게 유치원에서 뭐를 배우고 있는지 물으셨다. 나는 노래도 하고, 춤도 추고, 책도 읽고, 산책도 한다고 말씀드렸다. 스님께서는 동요를 가지고 한번 해보라신다. 무슨 곡을 하지?…
+3
생명 에너지 피어나는 유치부 법회
국제선원
03-31
유치부 법회일지 (2009.03.28) 담담선생님: 김 동 순 유치부법회를 하면서 그 도구에 대해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님께서 아이들과 집에서 뭐하고 노느냐? 또 연오랑 지윤이에게 유치원에서 뭐를 배우고 있는지 물으셨다. 나는 노래도 하고, 춤도 추고, 책도 읽고, 산책도 한다고 말씀드렸다. 스님께서는 동요를 가지고 한번 해보라신다. 무슨 곡을 하지…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댓글)
글쓴이
글쓴이(댓글)
그리고
또는
1